뉴스 > 포토

폴킴X청하 듀엣곡 '러브쉽'으로 입맞춤…21일 공개

기사입력 2020-01-13 11:53:16 l 최종수정 2020-01-13 13:32:3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폴킴X청하. 대세 아티스트가 컬래버레이션 듀엣곡 ‘러브쉽(Loveship)’으로 뭉쳤다.

폴킴과 청하는 오는 21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듀엣곡 ‘러브쉽(Loveship)’을 발표한다. 이에 앞서 폴킴과 청하는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풋풋한 교복차림의 흑백사진을 깜짝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폴킴, 청하의 특별한 듀엣곡 ‘러브쉽’은 폴킴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빈티지한 건반과 포근하게 감싸는 스트링 사운드가 두 아티스트의 하모니와 어우러진 곡이다. 오래된 친구라 미처 눈치채지 못한 채 지나쳐온 설렘의 감정을 담은 이 곡은 정수완, 박은찬, 이수형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은 물론 폴킴의 대표 곡 ‘너를 만나’, ‘초록빛’ 등의 편곡가 Joseph K가 편곡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음원발표와 관련해 폴킴 소속사 뉴런뮤직 측은 “수개월 간 두 아티스트가 의견을 교류하며 완성한 곡인 만큼, 팬들에게 색다른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하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 역시 “폴킴과의 협업 프로젝트는 청하의 음악적 영역에 색다른 자극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했다”며 두 사람의 조합에 기대를 불어 넣었다.

폴킴, 청하의 컬래버레이션 듀엣곡 ‘러브쉽(Loveship)’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